우리은행-공무원대출-조건

우리은행 공무원대출 조건, 신청방법, 금리, 한도, 후기 등 공무원대출에 관심이 있는 분을 위하여 대출 상품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공무원대출은 낮은 금리로 대출 한도를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으며, 마이너스통장 대출방식으로 진행하여 입출금 형태로 대출 진행도 가능합니다.

공무원대출 이외에도 소액대출 또는 신용등급이 낮은 공무원인 경우 대안 상품도 같이 정리를 해두었으니, 참고 바랍니다.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 무직자대출 쉬운곳 BEST 25, 2023년 1금융권부터 저축은행까지 총정리

📌 소액대출 쉬운곳 TOP10, 소득 없이도 신청 가능한곳

우리은행 공무원대출

공무원대출 우리은행을 알아보기 전 우리은행에서는 공무원대출 전용 상품인 위비 공무원 모바일대출을 출시한 적이 있었으나, 내부 사정으로 해당 금융 상품은 중단된 상태입니다. 그러다보니, 대안 상품으로 어떠한 상품이 있는지 궁금하신 분이 많습니다.

공무원대출로 대신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우리 주거래 직장인대출 상품입니다. 공무원도 소득을 받는 직장인 중 1명으로 분류되어있기 때문에, 우리은행에서도 대출을 이용할 때, 높은 점수로 매겨집니다. 그러다보니,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 해당 상품은 신규 공무원 경우(입사 후 3개월 미만) 또는 합격자는 이용할 수 없다는 점에서 다른 은행권에서 운영하는 공무원대출 상품을 이용해야 합니다. 하단에 소개된 하나은행에서 취급하는 공무원대출 상품을 한번 확인해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 하나은행 공무원대출 TOP3 자격조건과 신청방법, 후기

신청대상

공무원대출 신청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2가지 조건 중 1가지를 충족해야 합니다.

  1. 근로소득 3,000만원 이상이면서 재직기간 1년인 경우
  2. 근로소득 2,000만원 이상이고 재직기간 3개월 이상이면서 우리은행 주거래 요건에 충족한 대상자

그 외 별개로 개인신용평점기준 우리은행 CB 7 구간에 충족해야 한다는 점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신용평점 기준은 우리가 알고 있는 신용점수와 비교하면 아래와 같이 해당될 수 있습니다.

  • NICE 신용점수 : 591점 이상
  • KCB 신용점수 : 666점 이상

신청대상을 보고 우리은행 주거래 요건이 어떠한 경우가 있는지 궁금하신 분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거래 요건은 3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우리은행 주거래 요건

  1. 우리은행으로 급여를 이체 받는 경우
  2. 우리은행의 신용카드를 보유한 경우
  3. 우리은행에서 통신비, 공과금을 3번 이상 자동이체 또는 아파트 관리비를 자동이체한 고객

대출한도

우리은행 직장인대출의 최대 한도는 2억원입니다.

모든 대상자가 2억원까지 빌릴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사회초년생 또는 급여가 낮을 경우 대출한도가 낮아집니다. 그러다보니 우리은행에서는 대출한도의 기준을 본인의 연봉 150%까지 대출한도를 정해두었습니다.

대출금리

공무원대출 금리는 5.30% ~ 12% 내외 정해집니다.

대출금리는 정부가 지정한 기준금리에 따라서 달라져서 실시간으로 변동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대출을 이용할 경우 그에 따른 우대혜택 금리를 최대 1.0%까지 받아볼 수 있으며 중복으로 가능합니다.

✅ 우리은행 실시간 변동 금리 조회

우대금리 혜택 조건

  1. 우리은행 계좌로 매달 급여를 이체 받을 경우 : 연 0.3%p
  2. 우리은행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당행계좌 결제 실적이 매달 30만원 이상인 경우 : 연 0.2%p
  3. 패키지 우대로 급여와 신용카드를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 : 연 0.2%p
  4. WON뱅킹으로 매달 1회 이상 로그인 할 경우 : 연 0.2%p
  5. 대출 신청일 기준 기존 대출이 1개라도 없는 고객에게 우대금리 쿠폰 지급 : 연 0.3%p

상환방법

우리은행 공무원대출은 3가지 방법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대출을 상환할 수 있습니다.

1. 만기일시상환

대출금을 지급받고 매달 대출금에 대한 이자만 납부하고 만기일에 맞춰서 원금과 이자를 납부하는 방식

2. 한도대출(마이너스대출 통장방식)

본인이 정해진 한도에서 입출금형태로 본인이 필요한 만큼 돈을 쓰는 비상금대출 형태의 방식

3. 원금균등분할 또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매달 원금과 대출이자를 동시에 납부하는 방법입니다. 다만, 2가지 조건은 원금 비율과 이자에 대한 비율이 달라진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링크를 통해서 대출금 상환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 상환방법 4가지

상환기간

대출상환 기간은 본인이 정한 상환방법에 따라서 달라지며 최대 5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만기일시상환 또는 한도대출

1년입니다. 단, 본인의 조건에 따라서 추가 연장대출이 가능하며 최대 10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원금균등분할상환 또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최대 5년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수수료

원금균등분할상환 또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법으로 선택하여 대출금을 이용할 경우, 3년 이내에 대출금을 갚을 경우 그에 따른 수수료가 최대 0.7%까지 부과됩니다.

그 외 인지세는 본인이 빌린 대출금리 5,000만원이 초과할 경우 발생합니다.

  • 5천만원 이하 : 무료
  • 5천만원 ~ 1억원 : 35,000원
  • 1억원 ~ 10억원 : 75,000원

신청방법

우리은행 공무원대출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 가능합니다. 하단 배너를 통해서 바로 이용할 수 있으니, 대출 진행 여부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은 확인해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 우리은행 곰무원대출 신청

후기

우리은행에서 운영하는 우리 주거래 직장인대출은 공무원 대상으로 진행하는 대출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100% 공무원대출이 맞다고 말씀을 드릴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다른 1금융권 대출과 비교하여 우대금리까지 혜택을 받는다면 절대 무시할 수 없는 대출금리를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우리은행 공무원대출이 부결이 되는 경우는 재직기간 또는 본인의 연봉이 적은 경우 부결이 됩니다. 그 외 기대출, 금융위원회에서 지정한 연체자인 경우 대출 진행이 불가능합니다. 대출 진행이 어려운 경우, 다른 대안 상품으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대출 또는 연체자대출 상품으로 확인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연체자대출 가능한곳 BEST19, 장기 단기 연체자 대출 해주는 곳 2023

정부지원 서민대출 새희망홀씨 신청방법과 취급은행 TOP13

정부지원 서민대출 자격 조건 및 종류 BEST6

우리은행 공무원대출에서 자주 물어보는 질문

우리은행 공무원대출은 어떤 상품인가요?

현재 우리은행에서 진행하는 공무원대출 상품은 판매가 중단되었습니다. 대신, 우리 주거래 직장인대출을 이용하여 공무원대출과 혜택이 좋은 대출 금융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해주세요.

우리 주거래 직장인대출 한도와 금리를 알려주세요.

최대 한도는 2억원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금리는 변동금리 또는 고정금리로 이용 가능하며 2023년 3월 14일 기준 5.3%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해주세요.

우리은행-공무원대출-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