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서민대출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

정부에서 운영하는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상품은 대표적으로 6가지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본인의 자격 조건에 따라서 햇살론15, 햇살론19, 새희망홀씨 등  본인에게 맞는 대출상품을 확인해보시고, 생계유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1

    햇살론 : 본인의 신용등급 또는 소득이 낮아서 1금융권, 2금융권 제도권에 속한 은행을 사용하기 어려운 경우 자영업자, 근로자(직장인), 청년(대학생)에게 생계자금을 지원하는 정부지원 금융제도입니다.

  • 2

    미소금융 : 본인의 개인신용평점이 20% 이하 또는 소득이 낮아서 1금융권, 2금융권 은행 대출을 받지 못하는 분들을 위하여 무담보, 무보증 그리고 저금리 소액대출을 받을 수 있게끔 지원하는 정부지원 금융상품입니다.

  • 3

    징검다리론 : 정책 금융 상품을 통해서 지원을 받은 대상자 중 개인신용평점 또는 신용도가 상승한 고객 중 대표적으로 알려진 1금융권, 2금융권 은행으로 대출제도를 옮기게할 수 있는 정부지원제도입니다.

정부금융 대출상품을 이용할 때 반드시 알아야 되는 부분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은 서민금융상품으로 분류되어 정책성 정부지원 금융상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회초년생, 가계소득 또는 근로소득이 적은 분, 고금리 대출에서 저금리대출로 전환하고 싶은 분, 사회적으로 취약계층 또는 생계유지를 유지하기 힘든 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금융상품입니다.

서민금융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취급처는 1금융권 은행, 2금융권 은행 그리고 정부기관 등 다양한 금융기관에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은 5가지 종류로 분류되어 있으며, 세부적으로는 수십가지의 금융상품이 존재합니다. 본인의 자격조건에 따라서 대출 진행 여부가 달라지기 떄문에, 각 항목에 맞게 내용을 모바일대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3천만원

최대한도

2.2% ~

최저금리

5가지

지원금 종류

정부지원-무보증-서민대출

소상공인 정부지원대출

소상공인 정부자금대출은 상시 근로자가 5인 이하인 소상공인 사업자에게 저금리로 자금을 빌려주는 정부지원 대출금융상품입니다. 자금 종류, 융자조건 등 절차에 따라서 다양한 기준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과 부합되지 않으면 대출실행이 어렵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알려진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긴급대출

코로나19로 인하여 피해를 본 소상공인 대상자에게 지급되는 저금리 금융상품으로 1.5% 대출금리로 최대 3,000만원의 한도까지 지급한 적이 있었던 상품입니다. 정부에서 예상한 한도보다 빠르게 소진되어서 2차,  3차,  4차,  5차 소상공인 긴급대출이 실행된 바가 있습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환대출

고금리 상품을 이용하던 소상공인 대상자 중 낮은 금리 상품으로 변경해주는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환대출상품입니다.  7% 이상 고금리 상품을 이용하던 소상공인 중 연 5.5 ~ 7% 고정금리 금융상품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그러나 기존의 신용점수 744점 이하인 소상공인만 가능하였으나 적용 대상에 대한 신용대상자를 839점 이하로 변경되고 나서,  대상을 확대한 바가 있습니다. 은행권 대출만 취급하던 방식을 포함하여 비은행권대출도 적용한 바가 있습니다.

그 외 소상공인 정부지원대출 상품이 필요하신 분은 하단 배너를 통해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