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마이너스통장-조건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조건, 대출, 금리, 한도, 부결 후기 등 마이너스통장 대출에 관심이 있는 고객이 알아봐야 하는 내용을 정리해두었습니다. 과거에 비해서 최대 한도가 2억원에서 2.4억원으로 올라가고 금리도 낮아졌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서민들이 고액 대출이 필요할 경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 정리해두었습니다.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 수협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 TOP2 : 한도 금리 부결 후기

📌 통신등급 올리는법, 통신사별 조회 3가지 방법 총 정리

모바일대출
모바일대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조건

마이너스통장의 개념은 본인이 사용한 금액만큼에 대한 이자만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다른 금융업체에서 마이너스통장 대출을 확인할 경우, 최대 5천만원 전후로 이용할 수 밖에 없던 것에 비해서 카카오뱅크에서 출시한 마이너스통장은 억단위로 넘어가며 대출금리도 4%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신청대상

다른 금융권에서 판매하는 상품과 비교하여 혜택이 좋은 조건에서 지급하기 때문에, 조건 자체가 조금 까다롭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모두 만족해야 되는 참고 바랍니다.

  1. 높은 신용점수의 직장인 급여소득자인 대상자
  2.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에 의거하여 납부보험료로 추천한 연소득이 3,500만원 이상인 경우
  3. 만 19세 이상인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자
  4.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발급이 가능한 고객

제외 대상

  • 연체,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된 고객
  •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있는 경우
  • 당행 연체대출금 보유 중 또는 손실을 끼친 이력이 있는 고객
  • 금융사기 관련하여 기록이 있는 고객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상품은 무직자는 대출이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그러다보니 무직자 대상자로 진행하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상품으로 알아보는 것이 손 쉽고 대출금리를 적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과 금리 조건

무직자대출
무직자대출

2. 대출한도

100만원부터 2.4억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개인신용점수, 상환능력, 부채현황에 따라서 한도가 정해집니다.

3.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1년입니다. 만기에 따른 연장이 가능하며 최대 10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연장 중 재직여부 확인이 불가능하거나 다른 금융상품을 사용 중 연체가 발생했을 경우, 연장이 잘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상품을 이용한 경우, 반드시 본인의 상황을 잘 확인하여 이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4.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방법으로 대출기간 중에는 본인이 사용한 대출금에 대한 이자만 납부하다가 만기일시에 맞춰서 원금을 갚는 방법입니다.

대출금 납부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이 있으시면, 하단 링크를 통해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대출금 상환방법 4가지

5.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4.613 ~ 7.191%입니다.

대출금리는 기준금리에 의거하여 변동된다는 점에서 본인이 확인하는 시점에서 다소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현 시점에 맞는 대출금리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하단 배너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뱅 마이너스통장 대출금리 확인하기

6.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신청방법은 카카오뱅크 어플 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단 배너를 클릭하면 카카오뱅크 대출 신청을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신청
갤럭시(안드로이드)✅ 다운로드 바로가기
아이폰(iOS)✅ 다운로드 바로가기

신청절차

  1. 카카오뱅크 어플 또는 홈페이지 접속 후,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금융상품에 한도 조회
  2. 본인의 인증서 입력 후, 재직 여부 및 소득정보 확인
  3. 모바일 대출 계약서 작성
  4. 대출 신청 후, 1일 이내로 마이너스통장 내에 한도 부여 완료

부결후기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후기를 알아보면 대표적으로 신청방법이 쉽고, 대출한도 조회도 5분 이내로 가능하다보니, 대출 진행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1금융권 은행권과 비교하여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고, 비대면 대출이 가능하다보니 사회초년생에 더할나위 좋을 수밖에 없는 상품입니다.

단, 마이너스통장 대출을 이용하던 중 부결이 발생하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 연체,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된 고객
  •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있는 경우
  • 당행 연체대출금 보유 중 또는 손실을 끼친 이력이 있는 고객
  • 금융사기 관련하여 기록이 있는 고객
  • 대출 조건이 준수하지 않는 경우

대출조건이 다른 대출조건에 비해서 까다롭기 때문에, 돈이 필요한 경우 다른 대안상품으로 정부에서 운영하는 대출상품을 포함하여 2금융권, 대부업체 상품으로 알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확인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아이앤유크레디트대부 대출 자격조건 : 금리 한도 부결 후기

다올저축은행 나오론 대출 신청방법과 자격조건 부결 후기 (+ 2023년)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신청방법과 자격조건(+ 2023년)

무보증-신용대출
무보증-신용대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에 관련하여 자주 물어보는 질문

 마이너스 통장 대출이 부결되었을 경우, 신용대출 상품은 전혀 이용할 수 없나요?

아닙니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이 거절됐다고 하더라도, 신용대출은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다른 금융기관 부채가 많거나, 낮은 신용점수, 연체 등 신용정보판단에 불리한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신용대출이 진행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대출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그에 따른 대안 상품도 같이 정리를 해두었으니, 참고 바랍니다.

마이너스 통장대출과 신용대출은 다른 개념인가요?

마이너스통장대출과 신용대출은 동일한 개념입니다. 각 대출상품에 따라서 금리, 상환방법, 기간이 다소 차이가 발생합니다.
마이너스 통장대출의 경우, 대출한도 내에서 필요한 때, 필요한 만큼 사용하고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를 부담하며, 대출만기 시까지 대출한도가 그대로 유지됩니다.
신용대출은 대출 실행일에 대출금액을 입출금통장으로 한번에 입금받아 이자를 부담하게 되지만, 분할상환방식을 선택한 경우, 매월 원금을 갚아나갈 수 있어 만기시 상환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각 대출 상품에 대한 신청방법은 본문에 정리를 해두었으니, 참고 바랍니다.

카카오뱅크-마이너스통장-조건
카카오뱅크-마이너스통장-조건